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정보와 카더라를 경험을 바탕으로 한 방에 정리!

    정말로 오랜만에 인사를 드리네요! 아직 애드센스를 받지 못하여 애드 고시를 치르는 분들을 위해 이렇게 몇 자 적어보고자 합니다. 그동안 저 역시 애드센스에 승인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고 그 과정에서 애드센스 승인을 비교적 쉽게 받는 법도 배웠고 애드센스 승인에 대해서 잘못 알고 계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오늘 여기에서 해드릴 이야기는 여러분이 애드센스 승인에 대하여 잘못 알고 계시는 요점을 몇 가지 짚어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블로그를 등한시하여 다시 글 적는 게 여간 힘든 일이 아닌데 그래도 몇 가지 정보를 풀어볼게요.

     

    ● 해당 게시글은 오로직 애드센스 통과를 위해 목표를 삼는 사람을 위하여 작성이 되었습니다.
     여기에 나오는 정보는 일명 '카더라'가 아니라 경험에 의한 검증을 마친 글입니다.

     

     

     

    1. 애드센스를 외국에서 신청할 때는 IP를 변경해야 한다?

     

     

    NO!

    매번 애드센스 비승인이 나는 외국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가장 먼저 문제점이라고 생각하는 게 이 IP문제인데,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저를 비롯하여 최근에 이야기하신 분들 모두 외국에 거주하고 계신데 모두 한글 블로그를 이용하셨어도 모두 승인이 되셨습니다.

     

    하지만 PIN번호는 반드시 실제 주소를 입력해야 하므로 거주 위치는 정확하게 기입해야 합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외국에서 한글 블로그를 이용하고 주소를 한국으로 기재해도 아무 상관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2. 애드센스 승인에는 방문자 수가 중요하다!

     

    NO!

    많은 분들이 자신이 승인이 나지 않은 이유가 방문자 수가 너무 터무니없이 적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고 방문자가 1명이라도 승인은 난다는 겁니다.

    가장 단적인 예로 최근에 하루 방문자수 3명인 블로그가 게시글 13개로 승인이 난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방문자수에 집착하지 말고 글의 퀄리티를 올리는 연습이 더 필요합니다.

     

     

    3. 애드센스 승인되려면 반드시 구글 애널리틱스, 서치 콘솔에 가입을 해야 카더라~

     

    NO!

    말 그대로 카더라 통신입니다. 제 경험상 전혀 중요하지 않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깐 구글 애드센스를 통과되기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에만 가입을 하면 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니 애드센스가 통과만 목표라면 구글 애드센스만 신청하고 나머지는 통과가 된 이후에 하셔도 됩니다.

    단 처음부터 제대로 된 블로그를 통한 통과 목표라면 첨부터 모두 세팅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아래에 애널리틱스 등록과 서치 콘솔 가입하는 방법을 모두 정리해뒀으니 참고하세요.

     

    2020/04/28 - [블로그 A to Z/검색 SEO, 등록 및 상위 노출] - 티스토리 사이트맵 만들기는 이제 필요 없다!

    2020/03/11 - [블로그 A to Z/검색 SEO, 등록 및 상위 노출] - 티스토리 구글 검색 최적화 등록

    2020/03/12 - [블로그 A to Z/검색 SEO, 등록 및 상위노출] -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2020/03/15 - [블로그 A to Z/검색 SEO, 등록 및 상위노출] - 티스토리 빙(bing) 검색 노출

    2020/03/15 - [블로그 A to Z/블로그 팁] - 블로그 노출 확인 간단한 방법!

     

     

    4. 2차 도메인과 워드 프레스는 승인이 좀 더 잘나더라?

     

     

     

    Hmm...

    이건 솔직히 정답이 없는 것 같아요.

    왜냐하면 저의 경우 워드 프레스 + 2차 도메인으로 여러 번 신청해봤지만 티스토리 일반 주소와 별 다를 바가 없었거든요.

    다만 워드 프레스는 언젠가는 넘어가야 할 단계라 미리 공부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2차 도메인은 현재 티스토리 정책상 (티스토리에 2차 도메인을 연결하면 답글을 달 수 없음)과 상응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으나 그래도 2차 도메인은 필수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서는 널리 알려졌지만 다음에 상세하게 한 번 다뤄 보도록 할게요.

    궁금하신 분은 기존에 적어 놓은 글을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티스토리 도메인 연결시 장단점 알고 등록하자.

    블로그를 하다가 내 블로그에 더 색깔을 입히고 브랜드화시키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도메인 등록을 합니다. 이 도메인이란 기존의 ID.tistory.com 이 아니라 좀더 간결한 dgrtimes.com 같은 방식의 2��

    sexyr.tistory.com

     

     

    5. 중복 도메인을 받은 계정은 버려야 한다!?

     

     

     

    YES!

    우리가 애드센스를 받다가 지쳐 2차 도메인도 연결해보고 워드프레스를 통해 신청도 해보지만 사실상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여러 개의 계정을 만들고 여기저기에서 같은 도메인을 신청하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2차 도메인으로 인한 신청 시 구글로부터 "중복 계정이 있으니 하나는 지워라고 합니다" 그 메일을 받았다면 여러분이 큰 돈 주고 구입한 2차 도메인 계정은 과감히 버리셔야 합니다.

     

    제 경험상 2차 도메인이 중복계정이 한 번 걸리기 시작하면 구글에서 그 도메인 정보가 저장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리 훌륭한 글을 적더라도 그 도메인으로 신청하면 같은 메일이 날아올 것입니다.

     

    다만 외국 포럼에서는 이 중복 계정 2차 도메인은 몇 달이 지나면 나중에 쓸 수가 있다고 하니 그때 다시 이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6. 신청 후 스킨이나 카테고리를 바꾸면 안 된다?

     

    NO!

    바꾸셔도 됩니다. 많은 분들이 착각하는 것 중에 하나가 스킨이나 카테고리를 바꾸면 애드센스 승인에 불리하다고 하는데 이건 제가 직접 겪어 봐서 전혀 그렇지 않다고 이야기해드릴 수 있습니다.

     

    우선 티스토리 카테고리 구조를 보면 하위 폴더라는 개념 자체가 없습니다. 그러니깐 워드 프레스처럼 카테고리 폴더 안에 문서가 저장이 되는 게 아니라 주소 뒤에 바로 번호 개념으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카테고리를 수정하고 뜯어고쳐도 아무런 상관이 없어 보이며 스킨 역시 이걸 신청하기 전에 무려 12번이나 바꿨는데 합격이 된 걸 보면 전혀 상관없다고 할 수 있네요.

     

    * 그리고 유료 스킨이 통과가 잘 된다거나 수익을 올려줄 거라는 착각은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 ^^

     

     

    7. 단일 주제가 승인 날 확률이 크다!

     

    YES!

    이건 확실히 그런 것 같습니다.

    단일 주제로 여러 가지 이야기를 적는 다면 정말로 승인 날 확률이 큰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 바닥에서 오랫동안 계신 분들이 애드센스를 승인 내는 글들을 보면 구글링 해서 찾기 힘든 주제와 글의 단일 주제가 많은 이유도 이 때문인 것 같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애드센스의 카더라 통신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사실 이 것 이외에도 더 다양한 게 있는데 시간이 되면 그것도 모두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할게요.

    다음에 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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